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요리

백종원 LA갈비 재는 법 LA갈비 양념장 만들기

by 열공마마 2023. 4. 27.
반응형

지난 어머님 생신상에 올린 LA갈비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LA갈비

 

백종원 님의 LA갈비 재는 법을 참고해서 만들었어요.

 

 

LA 갈비 1kg 기준 재료준비 

 

저는 LA갈비 2kg을 준비해서 LA갈비를 넉넉히 재워두고, 어머님 생신 이후에도 저녁반찬으로 구워서 더 먹었어요.

 

  

LA갈비

 

진간장 1컵

설탕 1/2컵

맛술 또는 소주 1/2컵

대파 1컵 (생략불가능)

간마늘 1/4컵

간생강1/2컵 (생략가능)

참기름 2스푼

후춧가루 약간 톡톡

물 3컵

 

배 대신 시판용 배 음료수 (생략가능)

키위 1개 (생략가능)

양파 1개 (생략가능)

 

*컵은 종이컵 기준

 


 

LA 갈비 양념장 만들기

 

LA갈비

 

1. LA갈비 핏물 빼기

 

최소 30분 ~ 1시간 정도 LA갈비를 물에 담가 잡내와 불순물을 제거해요.

중간중간에 물을 한 번씩 갈아줘요. 

 

시간이 촉박할 경우에는 물에 설탕 1스푼을 첨가해서 고기를 담궈주면, 시간을 줄일 수 있어요.

 

마지막에는 흐르는 물에 세척해서 LA갈비 뼛가루를 제거해 주세요.

 

LA갈비

 

2. LA갈비 양념장에 들어갈 재료들 손질하기

 

저는 LA갈비 양념장을 만들 때, 물 대신 배와 양파 그리고 키위를 갈아서 넣어줬어요.

 

배와 양파를 넣으면, 더 감칠맛을 낼 수 있고 키위는 연육작용을 해줘서 LA갈비를 질기지 않고 부드럽게 먹을 수 있어서 LA갈비 양념장에 넣어줘요.

 

LA갈비

 

3. LA갈비 양념장 재료들 섞어주기

 

배를 준비하지 못해서 시판용 배 음료수를 넣었어요.

 

LA갈비

 

LA갈비 양념에 들어갈 양념 재료들을 한데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골고루 믹서기로 갈아줘요.

 

 

LA갈비

 

LA갈비 양념장 만들기 끝!

 

 


 

LA갈비 재는 법

 

LA갈비

 

LA갈비 양념장을 만드는 동안 LA갈비 핏물이 어느 정도 제거 돼요.

 

LA갈비는 재어놓는 시간에 따라 갈비 맛이 짜거나 싱겁게 느낄 수 있어요.

그래서 시간에 따라 물의 양을 조절하시는 게 중요해요.

 

[바로 양념해서 LA갈비구이를 해서 먹는 경우]

물의 양을 줄여서 간이 세게 재어주세요.

 

[고기를 며칠 재어두었다가 구이를 해서 먹는 경우]

물을 더해서 간을 약하게 재어주세요.

 

LA갈비

 

LA갈비를 잴 때는 층층이 고기 - 양념 - 고기 - 양념 순서로 부어서 양념이 고기에 잘 베일 수 있게 해 주세요.

 

 

LA갈비

 

밀폐용기에 담아서 최소 2-3시간 정도 냉장상태에서 숙성해 주세요.

 

 

LA갈비

 

저는 LA갈비를 하루 전에 만들어 놓고 냉장고에 넣어 숙성해 놨어요.

 

이제 모든 준비는 끝났다!

 


 

 

LA갈비 맛있게 굽는 법

 

LA갈비

 

양념된 고기만 넣으면 타기 쉽기 때문에 LA갈비 양념장을 넉넉하게 넣어주세요.

(간이 세면 물을 약간 추가)

 

LA갈비

 

뚜껑을 덮고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LA갈비를 졸이듯이 구워주세요.

 

그러면 갈비가 타지 않고, 주변에 기름도 덜 튀고 좋아요.

 

처음에는 센 불에서 익히다가 양념이 끓게 되면, 중불로 줄이고 졸이듯이 구워주세요.

 

 

LA갈비

 

어머님 생신 상에 올라가니 만큼 쪽파와 통깨를 팍팍 뿌려서 더 먹음직스러워 보이게 했어요.

 

LA갈비에 양념도 잘 베어서 단짠단짠으로 온 가족이 맛있게 잘 먹었어요. 

 

LA갈비

 

LA갈비 양념장도 직접 만들어 요리해 보니, 생각보다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할 수 있었어요.

 

이번 LA갈비 요리를 통해 꼭 부모님 생신이나 특별한 날이 아니더라도 LA갈비 세일 할 때  사놨다가 한 번씩 해 먹을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