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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받는 법, 인쇄와 PDF 저장까지 쉽게 해결

by 열공마마 2022. 10. 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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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는 필요한 등본이나 그런 문서들을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하지 않고
집에서 쉽게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가 있게 되었는데요.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 발급 받아서 인쇄하고,
PDF로 저장하는 방법까지 알아볼게요.


먼저 발급 받기 위해서는 정부24를 검색해서 들어가요.



정부24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첫 화면에 위의 모습과 같이 나오는데요.
주민등록등본을 클릭해요.


그러면, 다음 내용이 나오는데 바로 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에는 위의 창이 뜨는데요.
정부 24 홈페이지 회원이신 분은 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되고,
저처럼 기억이 안 나시거나 회원이 아니신 분은 비회원 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되요.




저는 비회원 신청하기로 들어가서
개인정보 수집 및 고유식별정보 수집 이용 동의에 모두 '동의합니다.'로 선택했어요.





그리고 화면 아래 비회원 신청 정보입력 칸에 모두 입력을 하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저는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하므로 첫 번째 '주민등록표등본'에서 주소를 입력했어요.
주민등록표등본 뿐만아니라 주민등록초본, 영문 주민등록표등본, 영문 주민등록표초본 중에
본인이 필요한 것을 선택하시면 돼요.



그리고나서 발급형태는 발급을 선택하고,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을 선택한 다음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하시면 돼요.




그러면, 본인인증 화면이 떠요.
카카오톡이나 네이버, 패스 등 간편 인증도 가능하고
공동, 금융인증서를 이용해서 인증하셔도 돼요.

본인이 편리한 본인인증 방법으로 인증을 하시면 되세요.





인증을 마치면, 문서출력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와요.
문서출력을 클릭하시면 이제 문서를 출력할 수 있는 상태가 돼요.




인쇄하고자 하는 문서가 열리면, 오른쪽 상단에 인쇄를 클릭해 주세요.






그리고 PDF로 저장을 원하시면,
위의 화면의 오른쪽 인쇄 대상을 PDF 저장으로 바꿔주고
아래 저장을 클릭하시면 돼요.



생각보다 간단하게 주민등록등본을 인터넷으로 발급받아서 직접 인쇄하고,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죠?


보다 편리하고 쉽고 빠르게 주민등록등본 발급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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