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요리

팬케이크 만들기 핫케이크 팬케이크 믹스 아이 방학 간식 초간단 홈 브런치

by 열공마마 2023. 1. 7.
반응형

안녕하세요~

열공마마예요^^

 

요즘 아이들 겨울방학으로 인해

자유의 몸으로 밖에 나가

브런치를 즐기는 게

참 어려운 시기인데요~

 

피할 수 없다면,

즐기라고 했나요?

 

팬케이크 홈 브런치

 

 

팬케이크 믹스 하나로

간단히 집에서 방학을 맞은 아이와 함께

홈 브런치를 즐기며

도란도란 이야기 꽃을 피우며

수다스러운 시간을 보냈어요.

 


 

 

팬케이크 홈 브런치

 

아이는 매일 하루 1개씩 먹는

오트 음료와 함께 먹고

 

저는 모닝커피를 내려서

핫케이크와 함께

브런치를 즐겼어요.

 

 

팬케이크 홈 브런치

 

총 4장의 팬케이크를 만들어서

딸기를 곁들여 함께 먹었어요.

 

그럼 이제부터 팬케이크 믹스를

활용한 초간단 홈 브런치 레시피를

소개할게요~!

 


 

 

팬케이크 만들기

 

팬케이크 만들기 재료

 

팬케이크믹스

 

우유

우유 대신 물을 사용할 경우

(종이컵 2/3컵)

 

달걀

버터

메이플시럽

믹싱 볼

 

슈가파우더 (생략가능)

딸기 (생략가능)

 


잼이나 견과류, 과일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어요~

 

팬케이크 만들기

 

1. 볼에 계란과 우유를 넣고 저어줘요.

 

우유대신 물을 사용해도 돼요. 저는 팬케이크를 만들 때는 거의 물보다는 저지방 우유를 넣어요.

 

팬케이크 만들기

 

2. 팬케이크 믹스를 넣고 뭉치지 않도록 잘 혼합해서 반죽해요.

 

제가 이번 팬케이크 만들기에서 사용한 팬케이크 믹스는 노브랜드의 버터밀크 팬케이크 믹스예요.

 

팬케이크 만들기

 

볼에 계란과 우유 그리고 팬케이크 믹스가 골고루 잘 섞어진 상태로 만들어요.

 

팬케이크 만들기

 

3. 프라이팬을 약불에서 1~2분 정도 달궈준 후, 기름을 살짝 두르고 닦아줘요.

 

저는 기름 대신 버터를 둘러 주고 팬케이크를 만들었어요.

 

팬케이크 만들기

 

4. 프라이팬에 반죽된 팬케이크 믹스를 둥글게 펼쳐서 약불에서 2분 정도 익혀줘요.

 

팬케이크 만들기

 

팬케이크에 기포가 보글보글 올라오기 시작하면 반대쪽으로 뒤집어 줘요.

 

팬케이크 만들기

 

5. 팬케이크를 뒤집어서 마찬가지로 약불에서 2분 정도 익혀주면 끝!

 

팬케이크 만들기

 

버터가 들어간 팬케이크 믹스인데

구울 때에도 버터를 첨가해서

 

버터의 풍미가 가득한 팬케이크가

완성이 되었어요.

 

 

팬케이크 만들기

 

동그랗게 만들어낸 팬케이크를

층층이 쌓아 올려 모양을 잡아줬어요.

 

그리고 아이가 좋아하는 딸기로

아이가 직접 하나씩 놓으며

팬케이크 플레이팅을 해 보았어요.

 

 


 

팬케이크 만들기

 

팬케이크 만들기 Tips

 

블루베리, 버터 한 조각, 리코타치즈,

크림치즈, 잼 등을 첨가하면

 

팬케이크 모양도 더 멋스럽고

풍부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팬케이크 홈 브런치

 

달콤한 메이플시럽을

팬케이크 위에서 뿌려주면

 

저절로 시럽이 밑으로 흘러내려가면서

쌓아진 팬케이크 옆면에

메이플시럽이 묻혀져요.

 

 

팬케이크 만들기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희 딸이 좋아하는

슈가파우더를 팬케이크 위에

아낌없이 뿌려줬어요.

 

 

팬케이크 만들기

 

 

얼마 전에 눈이 많이 내렸었는데,

그때처럼 팬케이크에

하얀 눈이 내려앉는 것 같았어요.

 

 

팬케이크 홈 브런치

 

층층이 겹쳐 놓은 팬케이크를

나이프로 잘라서

사이좋게 아이와 나눠먹었어요.

 


 

핫케이크의 부드러운 식감과

버터의 고소한 풍미

그리고 메이플시럽에 더욱 달콤해진

딸기의 맛이

 

어느 브런치 메뉴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아주 맛있었어요.

 

 

카페가 아닌 집에서

잔잔하게 음악을 틀어놓고

 

아이와 함께 마주 앉아

아주 간단하고도 맛있게

홈 브런치를 즐길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