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요리

노브랜드 채소튀김으로 튀김우동 만들기 노브랜드 군만두, 가쓰오 우동, 라볶이 레시피 간단한 야식 메뉴 만들기

by 열공마마 2022. 12.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열공마마예요^^

 

오늘 저녁은 뭘 먹을까...?

매일 고민 중 하나이지요.

 

밖에 나가 먹자니 춥고 귀찮고

배달음식 시켜먹자니

그것도 지겹다 생각돼서

냉장고를 뒤적뒤적했어요.

 

저번에 장 봐둔

저의 최애 브랜드 중 하나인

노브랜드 아이들을 소개할게요~!

 


 

 

엄마표 튀김우동

 

며칠 전부터 아들이

"엄마~ 나 호로록 우동 먹고 싶어~" 하길래,

 

이마트 쓱배송으로 주문했던

노브랜드 상품들을 소개할게요.

 

 

노브랜드 군만두 / 채소튀김 / 가쓰오 우동 간편세트

 

원래도 노브랜드 상품들을 애용하는 편인데,

이번에 노브랜드 군만두와 채소튀김은

처음 구매해 봤어요.

 

구매할 때, 리뷰를 참고하는 편인데요.

전체적으로 평이 좋아서

장바구니에 담았어요.

 

 


 

노브랜드 군만두

 

군만두 조리방법 (칼로리는 못본척)

 

 < 군만두 조리 방법 >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는 방법과

튀김냄비에 튀기는 방법이 있어요.

 

저는 기름 튀기는 게 싫어서

에어프라이어에 기름종이를 깔고

군만두에 기름칠을 해서 돌렸어요.

 

노릇해지면, 다시 뒤집어서 조금 더

돌려줬어요.

 

군만두와 김말이의 조화

 

군만두만 돌리기에는 기름종이가 아까워서(?)

CJ 김말이도 추가로 기름칠해서

에어프라이어에 돌려주었어요.

 

노릇노릇 기름품은 군만두와 김말이가

아름답고 간단하게 완성되었어요.

 


 

노브랜드 채소튀김

 

채소튀김 맛있게 먹는 방법 / 채소튀김 조리방법

 

 

마지막으로 에어프라이어가

할 중요한 일은

바로 우동에 올릴

채소튀김을 만드는 일이에요.

 

이번에 새롭게 노브랜드 채소튀김을

구입한 이유이기도 하지요.

 

'집에서 특별한 엄마표 튀김 우동을

만들어주리라~!'

 

채소튀김 맛있게 먹는 방법을 보니,

 

떡볶이 소스에 찍어먹기,

덮밥 위에 올려먹기도

있었어요.

 


 

< 채소튀김 요리방법 >

 

프라이팬에 기름에 익히는 방법도 있고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어요.

 

저는 기름종이 아껴야하니까

당연히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했지요.

 

에어프라이어 180℃ 에서

앞 뒤로 5분 정도 씩 익혀주면 되요.

 

 

 


 

 

노브랜드 가쓰오 우동

 

노브랜드 가쓰오 우동 간편세트 구성

 

에어프라이어가 채소튀김을 익히며

열일하는 동안,

이제 우동을 삶아주면 돼요.

 

노브랜드 가쓰오 우동 간편 세트는

정말 간단하고도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요.

 

 

노브랜드 가쓰오 우동 조리방법

 

 < 우동조리방법 >

 

한 봉지에 2인분 양으로 들어있어서

조리방법 (1인분 기준)에 나와있는

물의 양의 두배를 해서

700ml 물을 냄비에 넣고

정통우동소스를 첨가해 끓였어요.

 

물이 끓으면 우동면을 넣고

잘 삶아주고

마지막에 우동 건더기를 넣어주면 돼요.

 

 

노브랜드 튀김 우동 완성

 

짜잔~!

 

삶은 우동 위에

이제 화룡점정으로 채소튀김을

올려줘요.

 

아주 간단하게

우동집 외식한 기분 낼 수 있어요. 

 

막상 채소튀김을 해보니,

 단품으로 장에 찍어먹어도

맛있더라고요.

 

튀김이즈뭔들~!

 

생각보다 도톰한 두께와

꽉 찬 채소에 먹는 식감도 좋았어요.

 

 

 


 

 < 라볶이 레시피 >

 

라볶이는 덤

 

 

이것만은 아쉬워

라볶이도 만들어 봤어요.

 

백종원 레시피를 참고해서

어떻게 하면 집에 있는 재료로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고민하다가 바로 만들었어요.

 

둥근 팬에 물을 1.5컵 정도만 넣고

스프 절반 정도 넣고 고추장 한 스푼, 설탕 약간 넣고

소스를 좀 풀어주고

라면 한 개를 넣고 익혔어요.

 

면이 익는 동안

자연스럽게 물도 쫄아들면서

점점 라볶이가 완성되어 갈 때쯤,

집에 있는 양상추를 썰어서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삶은 계란도 있어서

마지막에 올려주고

통깨를 예쁘게 뿌려주었어요.

 

 


 

분식집 안 가도 아쉽지 않게

저희 가족이 맛있게

잘 먹은 한 끼였어요!

 

간식이나 식사로

간단하게 집에서 해 먹기 좋았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