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공마마의 책

나의 돈 많은 고등학교 친구 - 송희구

by 열공마마 2024. 3. 29.
반응형

나의 돈 많은 고등학교 친구 - 송희구

 

1. 이 책의 키워드 3가지

 

- 내면의 힘

- 관조적 삶

- 부자가 될 수 있는 사람

 


 

2. 좋았던 대목 1개와 그 이유

 

- 목표란 '부자'  그 자체가 아닌 '부자가 될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

 

; 물질적인  '부'에 대해서만 생각했었는데, 나는 부자가 될 수 있는 자격이 있을 만한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는지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3. 이 책을 한 문장으로 정리한다면?

 

- 어제의 나보다 오늘 내가 더 성장했다면, 오늘의 나는 어제의 나보다 더 위대해진 것이다.

 

 


 

나의 돈 많은 고등학교 친구 - 송희구

 

 

4. 나에게 적용할 점 찾아보기

 

-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뚜렷하게 생각하고 그려보기

- 내가 배우고 있는 것, 배우고 싶은 것, 할 수 있는 것,  잘할 수 있는 것,  하고 싶은 것들 자세히 살펴보기

- 함께 하고 싶은 사람, 나에게 없는 것이 있는 사람 생각 해보기

- 충분할 정도의 종잣돈을 모으며 지식과 지혜를 쌓아가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