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열공마마의 책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 너바나

by 열공마마 2024. 4. 13.
반응형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 - 너바나

 

이 책의 키워드 3가지

 

1. 부자의 관점

2. 절대 잃지 않는 투자

3. 삶의 목표

 

 


 

좋았던 대목과 그 이유

 

p.216

'내가 아는 것은 나의 경쟁자 또한 내가 포기하고 싶어 하는 지점에서 선택의 기로에 놓였을 거라는 점이다. 그러나 그는 포기했고 나는 밀어붙였다는 것이 중요하다. 남들이라면 포기했을 지점에서 나는 눈을 감고 억지로라도 한 발을 더 내딛었다.'

 

  삶의 수많은 선택의 순간들에서 매번 옳은 결정을 내리기란 쉽지 않다. 눈앞에 보이는 마시멜로를 참지 못하고 먹어버릴 수도 있고 다른 누군가의 말에 현혹되기도 한다. 그동안 내가 살아왔던 방식이 내 습관을 만들었고 내 삶을 만들었다. 조금 하다가 안되면 재미를 느끼지 못하고 포기해 버렸다. 명확한 목표가 없었다. 포기하고 싶은 지점에서 포기하지 않으려면 명확하고 구체적인 목표가 필요하다는 것을 이제는 알았다. 

 

  내 무의식에 자리 잡은 관념의 씨앗을 내가 원하는 미래의 명확한 내 모습으로 다시 뿌려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러면 물을 주고 햇빛을 쬐어주는 그 시간들이 결코 지루하고 힘들지 않을 것이다. 오히려 그 인내의 시간들은 설렘으로 가득 채워질 것이기에.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 - 너바나

 

 


 

이 책을 읽고 한 문장으로 정리한다면?

 

원하는 게 있다면 주저하지 말고 한 발짝 더 내딛어 보자.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 - 너바나

 


 

나에게 적용할 점 찾아보기

 

- 하루 1시간 독서 (경제, 투자 관련 도서)

- 하루 1시간 경제 신문, 칼럼 읽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