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알아두기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단기 적금 성공후기

by 열공마마 2024. 3. 28.
반응형

1.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가입 이유

 
올해 결혼 10주년 기념여행 자금을 마련하고자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적금을 지난해 개설했었어요.
그리고 저번 2월 1일로 만기가 되었어요.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2. 케이뱅크 챌린지박스에 대하여

 
케이뱅크 챌린지박스는 적금에 자신이 원하는 이름을 붙여 만들 수 있어요.
그리고 목표 금액을 설정하면 만기금액에 해당하는 이자를 제외하고 매주 입금해야 할 적금액이 산정돼요.
 
케이뱅크 입출금 계좌를 통해 매주 지정된 요일에 자동이체를 걸어 놓고 30주 동안 성공하면, 우대금리 2.5%가 포함되어 총이자 4%를 챙길 수 있어요.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만약 케이뱅크 입출금계좌에서 챌린지박스로 이체될 적금액이 없거나 적은 경우에는 카카오톡으로 잔액이 부족하다는 알림이 와요. 당일 4시 이전까지 계좌에 돈을 입금하면 그것까지 그 주 챌린지 성공으로 인정해 줘요.
 
저는 주 계좌로 케이뱅크 계좌를 사용하지 않아서 챌린지박스를 하는 30주 동안 몇 번이고 잔액부족 알림을 받았어요. 하지만 4시 이전까지 계좌에 입금을 했기에 30주 모두 무사히 챌린지박스를 성공할 수 있었어요.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3.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적금 만기 이후 느낀 점

 
결혼 10주년 기념으로 떠날 여행에 설레면서 케이뱅크 챌린지박스를 만들었었는데요. 막상 적금이 만기 되고 제 계좌에 3백만 원이라는 금액이 들어오니, 이 돈을 여행자금으로 다 쓰기에는 너무 많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 적금 만기를 무사히 할 수 있었던 것도 신랑 덕분이기도 하고요.
적금이 만기 된 금액은 3백만 원인데, 저에게는 3백만원 이상의 가치가 느껴지는 의미 있는 금액이었어요.
 
이게 적금이 주는 그 금액 이상의 가치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30주 동안 돈을 모으며 저 또한 성장한 느낌이 든 의미 있는 저축이었어요.
 
단기 적금으로 목표를 갖고 계시다면, 케이뱅크 챌린지박스 적금 상품을 추천해요!

반응형

댓글